카테고리 없음

인생에서 배우자가 소중하게 느껴지는 순간들

fiction-google 2023. 12. 14. 00:29
반응형

1. 함께 소통하고 웃어줄 사람이 곁에 있다는 것을 느꼈을 때

즐겁다, 재미있다, 행복하다고 느끼는 순간이 비슷하다는 것은 오랜 세월을 함께 보내는데 있어서 정말로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와 있어서 자연스레 웃을 수 있다면 그것 만으로도 그 사람의 가치가 드러나는 것입니다.



2. 나를 생각해 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느꼈을 때

내가 평소에 하는 말들을 누군가는 기억해 주고 있다는 것은 정말로 대단한 것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 관심사, 싫어하는 행동 등. 힘들게 일하고 집에 돌아왔을 때 좋아하는 음식이 있거나 특별한 날에 자신을 기쁘게 할 선물이 있는 등 나를 기준으로 누군가가 배려를 하고 있다는 것은 혼자서 살면 절대로 느낄 수 없는 특별한 것입니다.



3. 믿을 수 있는 친구라고 느꼈을 때

배우자이기 이전에 속 깊은 비밀이야기라도 공유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친구라는 관점이 전제에 깔려 있습니다. 세상에 아무리 친해도 진짜로 믿을 수 있는 사람은 그리 흔하지 않습니다.



4. 약속을 지켜줄 사람이라고 생각 될 때

약속을 지킨다는 것은 상대를 소중하게 생각할 때 그리고 존중할 때 나타나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성실함의 표출이기도 하며 평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요소입니다.



5. 내가 잘되기를 바라는 사람이 있다는 뿌듯함을 느꼈을 때

배우자는 내가 잘되기를 응원하고 더욱 노력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해주는 존재입니다. 사회에 나가면 약육강식으로 서로 잡아먹지 못해서 안달인데 누군가는 뒤에서 나를 응원하고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그 고마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아플 때 진정으로 걱정하고 챙겨주는 마음이 와 닿을 때

사람이 몸이 약해지면 정신도 불안정해 질 때가 많습니다. 만약 감기에 걸려 열이 날 때 밤새 걱정하고 간호해 주며, 퇴근길에 귤이나 오렌지 쥬스라도 챙겨주는 상대가 있다면 그 고마움은 평소에 명품을 선물 받았을 때 보다 더 할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 있어서 상대를 생각하는 마음은 그 어떤 선물보다 중요한 것이란 생각이 들게 됩니다.



7. 둘만의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놀라움

자신과 다른 상대를 만나 살다 보면 성장 과정, 지식, 습관 등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로에게 조금씩 자신의 지식과 가치관, 성격을 가르치며 함께 보다 나은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고 그러다 보면 둘만의 세상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범위까지 넓혀질 것입니다.



8. 특별한 상황에서 꼭 내 편이 되어 줄 것이란 믿음

세상에는 내 편 보다 적이 많습니다. 그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일이 벌어 졌을 때 내 편 보다 적이 많다면 심적으로 위축되게 됩니다. 하지만 설령 내가 잘못 했다고 하더라도 당장은 반드시 내 편이 되어줄 것이란 믿음이 있는 배우자가 있다면 한결 의지가 됩니다.

 

9. 나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주는 사람이 있다는 편안함을 느낄 때

열심히 일하는 모습도 좋으며, 휴일에 퍼져있는 모습도 인정하고, 신체적 특징도 성격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 주는 사람, 나를 인정하고 사랑해 주는 사람과 있다는 것은 정말로 행복한 것입니다. 서로를 무시하거나 인정하지 못하고, 깔보는 관계는 오래갈 수 없는 법입니다.



10. 함께 외출하는 것이 즐겁다고 느낄 때

일상에서 함께 외출을 하거나 무엇을 할 때 짜릿하게 즐겁기까지는 않더라도 매우 자연스럽다고 생각되는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11. 둘만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할 때

둘 사이에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함께 생각하고 서로 대화를 함으로서 풀어간다는 것은 서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결혼은 이처럼 서로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협력하며 서로를 끌고 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입니다.



12. 나를 자랑스럽게 생각해 주는 사람이 있다는 기적

만약 서로가 상대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 어떤 문제가 생기더라도 평생 잘 헤쳐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 기쁨과 희열은 어떤 쾌락도 이기지 못합니다.



13. 인생을 함께 만들어 가는 동반자가 있다는 안도감

인생을 혼자서 모든 것을 다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은 그만큼 윤택한 삶을 만들 기회가 늘어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기적인 마음을 먹으면 서로가 상처받게 될 수 있지만 올바른 협력의 길을 찾으면 그 효과는 두 배 이상이 될 것입니다.



14. 가족과 친구들에게 인정 받는 즐거움을 느낄 때

꼭 누군가에게 인정을 받을 필요는 없지만 자신과 배우자가 서로를 생각하고 관계가 좋으면 주위도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게 됩니다. 때론 시기도 받을 수 있지만 이런 것에 상관없이 둘의 관계가 신뢰로 깨지지 않는다면 주위의 태도도 바뀌어 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전부 해당하면 좋을 것이지만 이것이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겠습니다. 처음에는 ‘사랑’이라는 의식으로 시작해서 ‘익숙함’으로 그리고 ‘편안함’으로 또 다음에는 ‘자연스러움’으로 그리고 ‘안일함’으로 바뀌어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사랑의 반대가 되지 않기만을 바라기 보다는 서로를 위해서 생각하고 대화하며 존중하는 생활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자신의 배우자를 그 누구보다 존경해 보도록 하세요. 현재 자신의 손에 쥐어진 돌멩이가 먼 곳에 있는 다이아몬드보다 소중한 것이란 것을 인지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