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꿈점, 해몽) 꿈이 알려주는 위험신호, 이런 꿈은 조심할 필요가 있다

fiction-google 2024. 3. 6. 00:01
반응형

 

꿈이 신변의 위협을 미리 알려준다?

 

꿈에서 본 내용은 여러 가지 사건을 암시하곤 한다. 그 중에는 머리가 쭈뼛해지는 위협적인 꿈도 있다. 이런 것들을 꿈점으로 몇 가지 알아보자. 만약 지난 밤 꿈으로 밤잠을 설쳤다면 그 꿈의 내용을 생각하면서 해당사항이 있나 살펴보자.

 

왜인지 명확하진 않지만 꿈은 본인의 신변에 일어날 위험을 암시하는 일이 종종 있다. 위험을 암시한다고 하면 꿈 속에서 자신이 죽거나 하는 사건을 떠올리기 쉽지만, 자신이 죽는 꿈은 재생이나 재출발을 나타내는 매우 좋은 꿈이다. 하지만 반대로 아무것도 아닌 전개의 꿈이 죽음이나 헤어짐을 암시하곤 한다. 이것에 대한 확실한 이유나 원리는 물론 없다.

인간은 무의식적으로 직접적인 표현을 피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심적인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우리 몸의 시스템이라는 것이 과거의 어떤 연구에서 언급된 적은 있었다. 그래서 아무런 의미도 없다고 생각했던 꿈이더라도 실은 숨겨진 깊은 의미가 있었던 것인지도 모른다. 그럼 이제껏 무의식적으로 꾸었던 꿈들이 사실은 진짜 무서운 꿈이었다는 경우를 알아보자.

 

*높은 곳에서 사람이 떨어진다.

높은 곳에서 누군가 사람이 내려오는 꿈이다. 그런 꿈을 꾼 적이 있는가?

실은 이것은 자신의 돌연사를 시사한다고 한다. 그냥 자연스럽게 죽는 것이 아닌, 사고나 자연재해, 심장발작, 살인사건 등에 휘말려 버리는 등의 그다지 생각하고 싶지 않은 이야기 들이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내려오는 사람도 이미 돌아가신 가족이거나, 어린아이 이거나, 아니면 자신이 이미지 대로의 천사인 경우도 있다. 현재 살아있는 사람이 죽음을 알리러 오는 경우는 규칙에 어긋나는 모양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내려온 사람이라도 죽음을 직접적으로 알려주지는 않는다. 무언가를 전하려는 몸짓, 분위기를 풍길 뿐, 정작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알려주지 않는 법이다. 그냥 그렇다더라 라고 만 알고 넘어가자.

이것은 자기방어 본능이 위기를 경고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경을 쓰면 회피도 가능하다. 그 힌트는 어디에서 내려온 것이냐에 있다. 하늘이나 구름 위라고 한다면 하나님이나 천계를 의미한다. 산이나 나무 위 등의 자연이라면 조상이나 혈연관계를 나타낸다.

건물이나 주위의 것들이라면 자기 자신의 행위를 나타낸다. 잘 모르는 공간이나 장소는 직감이나 육감을 나타낸다. 이것이 힌트가 된다. 각기 그 주체가 무엇을 뜻하는지 나름데로 생각을 해보자. 어쩌면 위기를 넘길 수 있을 지도 모를 일이다.

 

*어두운 물가 주변을 서성이는 꿈

주변이 어둑어둑하고 강이나 호수와 같은 물가에 발을 담그며 처벅처벅 걷고있는 그런 꿈을 꾼 적이 있는가? 이것은 스스로가 짊어진 죄악에 의해 자기자신을 잃어가고 있는 상태임을 나타낸다. 거짓을 일삼거나, 사람을 속이는 등등 죄악에는 여러 부류가 있고 이유가 있다. 혹시나 마음속에 찔리는 부분이 있다면 다시 자신을 돌아보고 반성을 하여야 할 것이다.

하지만 죄악에 대해서는 스스로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더라도 이런 꿈을 꾸게 될 수 있다.

이것은 무언가에 의존해서 살고 있는 경우 나타나곤 한다. 가장 많은 케이스는 약물에 의존하고 있을 경우이다. 항우울증 치료제, 두통약 등이다. 그러니 약물을 복용하고 또한 그 빈도와 양이 많은 사람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이것은 약물의 과다복용에서 오는 장해를 경고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주위에서 사람들이 사라져가는 꿈

함께 있던 사람들이 사라져버리는 꿈.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고 그 아무도 돌아오지 않는 꿈. 이것은 사라져 버린 인물과의 관계가 끊어질 것임을 나타내는 것이다. 특히나 꿈속에서 길을 걷고 있었을 때는 주의하라. 이것은 당신의 인생에서 사라진 그 사람과의 인연의 끈이 끊어짐을 시사한다. 이 꿈은 자기방어 본능이 불러들이는 것이라는 말도 있으며 경고몽이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이 꿈은 마음 먹기에 따라서 회피도 가능해서 두려워하지 말고 차분하게 대처한다면 위기를 넘길 수 있다. 만약 싫어하는 사람이나 속만 썩이는 사람이 사라진다면 길몽이라 할 수도 있으니 안심해도 된다.

 

*꿈에도 유효한 기간이 있을까?

꿈의 유효기간은, 꿈을 꾼 그 날로부터 반년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인상에 강하게 남는 꿈일수록 유효기간이 길어 질 수는 있다. 앞에서 알아본 세 가지 경우도 미리 그런 의미라고 알고 있지 않았다면 쉽게 지나쳐 버릴 만한 것들이었다.

그런데 왜? 꿈에는 이런 요상한 힘이 있는 것일까? 꿈에 너무 의존하게 되는 것도 문제지만, 마음 속에 그 의미를 살짝 세겨 둔다면 도움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다음으로 흔히 꾸게 되는 꿈들 몇 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자.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물 속에 잠기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물 속에 잠기는 꿈을 꾸게 될 때에는 정신적으로 불안정하거나, 실생활에서 무언가 서포트에 부족함을 느끼고 있는 경우 나타날 수 있다. 이것은 현실에서 숨막히게 답답함을 느끼고 이미 포기할 준비를 하고 있는 감정의 내면을 나타낸다. 이 꿈을 꾸게 된다면 현 상태의 자신을 평가해 보고 자신이 억눌리고 있는 문제점이 무엇인지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벌거벗거나, 괴상한 복장을 하고 있는 꿈

전신 벌거벗거나, 일부만 옷을 걸치거나, 아니면 그 상황에 맞지 않는 이상한 옷을 입고 있는 꿈 등이 이에 해당한다. 예를 들면 수영장에서 양복을 입고 있거나, 회사에 비키니를 입고 가는 등. 또한 누군가가 알몸으로 돌아다니는 것을 목격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꿈은 비밀로 하고 싶은 감정이나 사실이 폭로되는 등 과도하게 자기 자신을 들어내게 되는 것을 염려함으로 해서 나타나곤 한다. 이런 꿈들은 간간히 기혼자들 사이에서 꾸게 된다는 점이 재미있다고 하겠다.

 

*충치가 생기거나, 이가 빠지는 꿈

충치가 생기거나 빠진 이를 보게 되는 꿈도 흔히 있다. 또는 이가 흔들리며 점차 빠지는 것을 꿈에서 보게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꿈들은 자신이 매력이 없다고 느끼며, 그것이 누군가에게 알려지는 것은 아닐까하는 두려움에서 나타난다. 보다 깊이 들어간다면 현실에서 느끼고 있는 두려움이나 망설임, 혹은 현실에서 힘을 잃어감을 나타내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

가장 흔한 악몽으로 무서운 괴물이나 사람이 뒤를 끊임없이 쫓아오는 꿈이 있다. 때로는 그것이 동물들인 경우도 있다. 이 꿈은 누군가 또는 무언가에 대해서 공포를 느끼고 있음을 나타낸다. 그 원인을 찾기 위한 방법으로는 자신의 뒤를 쫓아오는 사람이나 괴물과 가장 흡사한 현실세계의 인물이나 대상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몇 몇 경우는 이런 류의 꿈은 현실에서 일어난 일들의 반복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병이 들고, 죽는 꿈

자신이나 가족이 병에 걸리거나 죽는 꿈은 정신적으로 상처받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경우가 있다. 또는 꿈을 꾼 사람이나 가족에게 신체적인 위험이 다가옴을 경고하는 것으로 해석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죽어가는 사람이 자신이나 가족 이외의 누군가라면, 꿈을 꾸고있는 사람의 신체의 일부가 죽어가고 있음을 스스로가 직감하고 있다는 암시가 되기도 한다. 혹은 그 사람이 어딘지 모를 먼 곳으로 떠나버렸으면 하는 마음이 있거나, 아니면 반대로 그 사람을 잃는 것이 두려운 것일 수도 있다. 이 꿈은 그 사람의 다양한 환경적 요인에 의해 해석이 분분하다.

 

*시험 성적이 형편없이 나오는 꿈

이 꿈은 학교를 졸업하고 상당한 시간이 흐른 사람들이 많이 꾸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사회생활의 거친 풍파에 시달리다 보면 어떤 방법으로든 현실에서 자신을 시험하려 든다고 느끼게 되는데 그때에 이런 류의 꿈을 꾸게 된다는 것이다.

또는 해야 할 것에 대비가 부족했다던가, 잘못된 역할 수행을 느낄 때에 이런 꿈을 꾸게 될지도 모른다.

 

*배나 비행기 시간에 늦는 꿈

탈것의 시간에 지각을 하게 되는 꿈은 중요한 찬스를 놓치게 되었음을 강하게 실감할 때 꾸게 된다고 한다. 또는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고민하고 있을 때에도 간혹 꾸게 된다고 한다.

 

*길을 헤메이는 꿈, 덫에 걸리는 꿈

미아가 되는 꿈은 매우 흔하며, 현실에서 행동을 할 때 모순된 생각을 지닌 사람들에게 주로 나타난다. 또한 덫이나 망에 걸리거나 생매장이 되는 꿈은, 현실에서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없는 지경에 빠짐을 의미한다.

 

*기계가 망가지는 꿈

잘못된 전화가 걸려 오거나, 전화가 끊기고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는 등의 고장난 기계를 다루게 되는 꿈은 많은 경우 생활에서 현실성을 잃어가거나, 마음이나 몸의 일부가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또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원만히 유지하는 데에 불안을 느끼는 경우도 꾸게 된다.

 

*자동차 사고가 나는 꿈

자동차가 뜻대로 움직이지 않고 어딘가에 충돌하려는 등의 내용이 많다. 이것은 실제로 운전을 하는 사람이건 그렇지 않은 사람이건 관계 없이 꾸게 된다.

생활에서 무력감을 느끼거나 어떤 이유로 패닉상태를 일으키고 있음을 암시한다.



꿈에는 여러 가지 해석이 있을 수 있다. 꿈은 어느 정도 현실을 반영하고 그 사람의 성격과 여러 심리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녹아들어 스스로에게 어떤 종류의 필터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극심한 스트레스나 충격이 없는 한 그리 신경 쓸 만한 꿈은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나, 때로는 스스로가 느끼지 못하는 신체적 또는 간접적 위협을 나타내는 신호로도 작용하기도 하니 신경 쓰이는 꿈이 있다면 한번 되짚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꿈은 어쩌면 우리 스스로를 자가진단하는 스캐닝 프로그램일지도 모를 일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