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운을 떨어트리는 7가지 나쁜 습관

fiction-google 2024. 2. 15. 00:26
반응형

주위에는 대충 살아도 운이 좋아 보이는 사람도 있고, 성실하게 사는데 운이 없어 보이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사람들의 행동이나 습관에는 미묘한 차이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일상생활 속에 녹아 든 무의식적인 행동들이 운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입니다. 평소에 어떤 습관이 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운에 관련된 부적을 모은다.

운을 좋게 하기 위해 부적이나 아이템을 모으는 것은 오히려 운을 떨어트립니다. 이것은 자신의 운을 의심하는 것이고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그 아이템이 어떤 효과가 있는 것이었는지도 잊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지가 쌓이고 불필요해져 버리려고 해도 운에 관련해서 산 것이라 버리기도 찜찜하고 애매한 심리가 일게 됩니다. 풍수에서 잡동사니와 쓰레기가 집 안에 쌓이는 것은 그리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집 안의 여유 공간만큼 복이 그 자리를 매울 수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물건은 시간이 지나면서 악의 기운이 서리기 더 쉽고 좋은 기운이 깃들 수 있는 것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되도록 잡동사니를 늘리지 말고, 나중에 심리적으로 찜찜해질 수 있는 부적이나 운 관련된 아이템은 처음부터 두지 않는 것이 낫겠습니다. 꼭 필요하다면 소중히 할 수 있는 한두 개 정도로 제한 할 필요가 있습니다. 운을 올리는 데에는 물건보다는 오히려 식물이 더 효과적입니다.


2. 전철, 버스의 노약자석에 앉는다.

노약자석은 장애인이나 노인, 임산부 등 신체적으로 배려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자리입니다. 해당사항이 없음에도 이런 곳에서 스마트폰 게임을 하고 있거나, 앉아서 심하게 수다를 떨다가는 사람들의 눈살이 찌프려지게 됩니다. 사람들의 비난은 결코 좋은 운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주위를 배려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있어야 운도 좋아집니다.


3. 신발 뒤꿈치를 구겨 신는다.

신발은 풍수에서 운을 좌우하는 중요한 물건으로 여겨집니다. 그래서 되도록 튼튼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운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운이 좋은 사람은 옷은 남루하더라도 신발은 좋은 것일 때가 많습니다. 신발이 더럽고 불편하면 하루의 운기가 하락합니다. 신발을 구겨 신는 것은 정신적으로 어떤 행위를 대충 건성으로 편한 데로 하겠다는 무의식의 작용입니다. 운을 높이려면 구두나 운동화와 같이 뒤꿈치가 있는 신발이 더 좋다고 합니다. , 쪼리나 슬리퍼보다 운에 도움이 된다는 말입니다. 이것은 주위의 시선이 그리 곱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할 것입니다.

어떤 물건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은 본래의 형태를 유지하는 것을 좋은 것으로 봅니다. 신발을 더럽히거나 구겨 신으면 사람들은 그 사람의 성격이 게으르고 잡스러울 것이라고 짐작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한번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이 눈에 들면 잘 관찰해 보도록 하세요. 연속해서 마음에 들지 않는 행동을 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운은 사람들의 인식의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작은 습관들이 많이 좌우합니다.


4. 식사를 남긴다.

습관적으로 음식을 남기는 버릇이 있는 사람은 운이 좋아지기 힘듭니다. 식사의 양이 많건 적건 음식을 남기는 것이 습관이 된 사람은 적은 양이라도 반드시 남기곤 합니다. 음식은 우리의 몸의 에너지를 만들고 생명을 이어가게 해주는 물질을 뜻합니다. 음식을 남기는 것은 그런 고마움을 잘 느끼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것은 사실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고마움도 잘 느끼지 못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식사를 하기 전에 ‘잘 먹겠습니다’라고 말하고 식사를 할 수 있는 고마움을 느끼며 맛있게 먹는 사람이 운이 좋아지며, 주위에서의 평가도 올라갑니다. 사람은 매사의 사소한 것으로 그 사람의 평가가 올라가고 내려가곤 합니다. 주위의 평가를 떠나서 스스로가 고마움을 느낀다는 것은 중요한 일면입니다.


5. 검정, 회색 계열의 어두운 옷을 즐겨 입는다.

풍수에서 검정색은 그리 좋은 뜻이 아닙니다. 검정은 비밀을 뜻하고, 다른 의미로는 거부, 거절의 색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의 접근을 막고 특정 관계 속에서만 활동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냅니다. 비즈니스 관계에서는 특정한 집단이나 거래처만을 상대하므로 적합할 수 있지만, 일상적인 생활에서는 오히려 운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특정한 포인트를 주기 위해서 적은 양의 무채색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만 너무 많은 무채색의 배합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인간관계의 폭을 넓히고 밝은 기운을 끌어들이려면 되도록 밝은 계열의 옷을 입는 것이 좋겠습니다. 속이 시커멓다는 것이 좋은 말이 아니듯, 우리의 무의식에서 어두운 색은 경계의 대상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스로 밝은 옷을 입은 사람과 어두운 옷의 사람들이 있을 때 어느 쪽으로 다가가고 싶은지 느껴보도록 보세요.


6. 지나치게 절약에 신경 쓴다.

풍수에서 빛은 에너지를 뜻합니다. 형광등도 빛을 발하고 그 색이 자연색인 경우가 더 좋습니다. 빛이 밝고 따뜻한 색상의 것이 행복함과 활기를 불러옵니다. 하지만 절약을 해야 한다는 일념으로 방을 어두컴컴하게 할 정도로 불을 끄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밝은 환경을 유지하는 것은 장래적으로 이득이 됩니다. 예외적으로 잠을 잘 때에는 불을 끄지 않고 자는 것이 더 운수가 좋지 않습니다. 이 밖에도 화장실 휴지를 몇 칸 이상 쓰면 안되며, 물의 사용에 민감하고, 뜨거운 물을 쓰는 것이 사치라고 생각하는 등 지나치게 절약과 질박함에 연연하면 오히려 운이 나빠집니다. 운수가 꼭 돈과 연관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돈은 꼭 절약을 잘 한다고 모이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7. 물건을 다루는 버릇이 나쁘다.

문을 닫을 때에도 소리가 나게 쾅 하고 닫고, 접시나 컵을 책상에 올려둘 때에도 소리가 날 정도로 와일드하게 다루는 사람이 있습니다. 때에 따라서는 그 소리가 사람들의 기분을 불쾌하게 만들고 상당한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풍수에서 소리에는 영혼이 깃든다고 합니다. 좋은 소리에는 좋은 기운이 있고, 소음에는 마귀가 깃든다고 합니다. 타인이 물건을 험하게 다루는 것을 보면 그 사람 자체도 별로 질 좋은 사람으로 비춰지지 않을 것입니다. 옷이나 신발, 가방 등 어떤 물건을 휙휙 자주 집어 던진다면 좋은 기운이 모이기 힘듭니다. 물건을 험하게 다루는 상황에서 악기와 같이 조율된 아름다운 소리가 나기란 기적과 같은 일입니다. 사람의 기분을 불쾌하게 하는 음색은 마이너스의 기운을 드리우고 결국은 스스로의 운이 나빠지게 됩니다.

 

운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삶의 곳곳에서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하며, 주위를 배려하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물건을 소중하게 다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