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이 어떤 여성을 만났을 때 다시 만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다. 사람에게 느낄 수 있는 매력은 단지 외형적인 것 만은 아닐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매력을 지닌 사람을 사람들은 부러워합니다. 주위에서 만나는 많은 사람들 중 ‘저 사람을 다시 만나 봤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 사람이 몇이나 있나요? 다신 보지 않았으면 하는 사람, 봐도 그만 안 봐도 그만인 사람은 많아도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단 한번의 데이트를 해도 어떤 사람은 상대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다음을 생각하게 만듭니다. 그런 매력은 무엇일까요? 그 특징에 대해서 몇 패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어머니와 같은 푸근함
남성은 결국은 어머니를 그리워하게 됩니다. 그 상냥함과 따뜻함을 다시 배우자에게서 느끼려는 것입니다. 마음이 편하고 상처를 보듬어주는 여성은 남성이 다시 찾아오도록 만듭니다. 안심할 수 있고,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는 것은 남성에게 가정이 필요한 첫 번째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남성은 80이 되어도 어린아이라는 말은 맞는 말입니다.
단, 자신의 어머니에 대한 트라우마가 심한 남성은 사귐과 결혼 자체에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습니다.
2. 서로의 가치관이 잘 맞는 사람
이성을 만나다 보면 자신과 너무도 인생관이 다른 사람이 있습니다. 이건 이래야 하고 저건 저래야 하는, 자기 식의 가치관이 강하면 상극이 되는 사람과는 오래 만나기 힘이 듭니다. 그래서 엇비슷한 가치관을 만나게 되었을 때 남성은 편안함을 느끼게 됩니다. 남성은 스트레스를 꾹꾹 참다가 폭발하는 스타일이 많고, 여성은 그때 그때 풀려는 경향이 있어서 가치관이 다른 사람을 만날 때 느껴지는 중압감은 남자 쪽이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치관이 비슷하면 서로 다투는 일이 적고, 일상 생활이 매우 자연스럽다고 느껴집니다. 그것이 호감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연애를 할 때에는 예쁘고 몸매 좋은 사람을 선호하지만 남자도 결국 결혼을 생각하게 되면 마음이 편한 사람이 눈에 더 들어오게 되는 법입니다. 사람은 그래서 끼리끼리 만나는 법이고, 부창부수라는 말도 나오는 것이겠지요.
3. 경청하는 자세에 대한 매력
많은 여성들이 혼자서 재잘거리는 경향이 강합니다. 남성이 무뚝뚝하고 재미가 없기 때문일 수도 있고, 서먹한 분위기를 풀어보려는 마음 따뜻한 배려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남성의 이야기에 진지하게 귀 기울여주는 여성의 태도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지루한 남성의 이야기나, 자신이 잘 모르는 분야, 관심 없는 화제, 고민이야기, 열성을 가진 상대의 이야기를 따분하거나 귀찮다는 기색 없이 호기심 어린 눈으로 받아주는 사람은 흔치 않습니다. 평소의 다른 여성이라면 ‘그런 재미없는 이야기 말고’라고 이야기를 자르거나, 자신의 이야기를 하려고 앞장서는 타입이 많았다면, 자신의 이야기를 웃으며 즐겁게 들어주는 사람에게 호감이 몇 배나 끌리게 됩니다. 꾸밈없는 순수함에 반하게 되는 것입니다. 남성은 본래가 여성에 비해서 자기 주장이 강한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의 많은 남성들이 기가 죽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과묵하게 보여지는 것 뿐입니다. 만약 자신의 이야기를 잘 들어줄 여성을 만나게 되면 그들은 감동을 하게 될 것입니다.
4. 항상 좋은 뜻으로 해석해주는 사람
긍정적인 사고는 자신에게만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상대에게도 좋은 작용을 일으킵니다. 상대의 말이나 행동을 좋은 쪽으로 해석하고 받아들여주는 사람은, 그리고 그렇게 말하고 행동해 주는 사람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어두운 구석이 없이 해맑은 영혼을 지녔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 여성이 남성을 사로잡을 수 있는 최고의 매력 포인트 일지도 모릅니다. 고민이 있을 때 함께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고, 왠지 일이 잘 풀릴 것만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것은 현명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힘이 나게 하고, 용기를 주는 여성은 그리 흔하지 않습니다. 만약 하루 종일 힘들게 일하고 상대를 만나서 ‘어휴 힘들어 죽겠어’라고 말 했는데, 상대가 ‘나도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아?’라고 한다면 더 이상 대화를 할 마음이 사라지고 말 것입니다. 얼마나 현명하고 밝은 마음의 사람을 만나는 지가 남성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을 수 있습니다.
사람의 외형은 일시적인 것이고 몸매 또한 매력이 지속되지 않습니다. 10대 20대에 한 때 5~10년 빛이 날 때가 있지만 그것 뿐입니다. 많은 예쁘고 잘생긴 연예인들이 결혼을 해서 문제가 생기는 것은, 그 빛이 오래도록 지속되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사람이 사람을 만나는 이유는 서로가 이해 받고 싶고, 위로 받고 싶기 때문이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미안함을 강요하지 말고, 고마움을 표현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이것을 이해하면 스스로가 상대에게 매력적이 되는 모든 기술을 마스터한 샘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