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자존심을 살려주면서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여성이 진짜 고수입니다. 남자는 사실 단순해서 별거 아닌 말과 행동으로 많은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1. 남자에게 의지를 하는 듯한 행동을 한다.
남성의 자존심은 여성이 자신을 의지하는 듯할 때에도 채워집니다. 남성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거나, 덕분에 살았다거나, 고마웠다는 말을 건네면 호감도가 올라갑니다.
2. 모르는 걸 물어본다.
남자들은 은근히 자랑하려는 기질이 있어서 여성이 자신이 잘 아는 것에 대한 것을 물어오면 우쭐해 지곤 합니다. 자신이 이미 알고 있더라도 상대의 자존심을 살려주기 위해 질문을 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3.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 일을 칭찬해 준다.
남이 칭찬을 해주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그다지 없을 것입니다. 남자의 자존심을 살려주는 간단한 방법은 자주 칭찬을 해주는 것입니다.
4. 상대의 말에 약간 과장되게 행동한다.
남성이 어떤 화제를 꺼냈을 때 깜짝 놀라는 시늉을 하며 리액션을 크게 ‘정말이요?’, ‘진짜요!’ 등 눈을 동그랗게 뜨고 반응을 하면 남성은 속으로 기분이 좋을 수 있습니다. 상대가 모르는 것을 자신이 알려준 격이 되고 여성에게 처음 그 정보를 준 만족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참 단순한 듯 하지만 이런 경향은 자존심이 세고 정복욕이 강한 사람일수록 태도에서 잘 나타납니다.
5. 남성의 호감 포인트를 집어준다.
남성에게 여성의 입에서 나오는 ‘좋다’, ‘좋아한다’, ‘멋지다’ 하는 말들은 조금이라도 호감이 있는 상대라면 뇌리에 꽂히는 법입니다. 사소한 습관이나 배려에 대해서 그런 점이 좋다는 투로 말을 건네면 평소에 마음이 없던 여성이라도 다시 한번 보게 되는 심리가 생깁니다.
6. 이건 다른 사람한테는 비밀인데...
남자는 자신이 특별한 대접을 받고 있다는 기분을 좋아합니다. 남들과 다른 어떤 대접을 받으면 남성의 자존심이 올라가고 상대와의 관계가 발전되었다는 착각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그런 상대에게 조금이나마 약해지는 경향도 보입니다.
7. 고민 상담을 해 본다.
남성과 둘이서만 있을 때 남에게 말 못할 비밀스런 상담을 하면 남성은 어리둥절하기도 하지만 가슴이 뛰게 될 것입니다. 특히 너하고만 상담하고 싶었다는 투로 잘 구스르면 상대의 마음이 동요할 수 있고 상대를 좋은 이미지로 포장해 주면 자존심도 올릴 수 있어 이럴 때 급격히 호감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8. 애교스럽게 부탁을 해본다.
남의 부탁을 들어주는 것을 즐기는 타입의 남성에 한정해서 무엇을 사달라거나, 대신 해달라고 매달리면 은근히 기분이 고양됩니다. 이 때에 남성이 싫어하지 않을 정도의 애교를 섞으면 마음을 사로잡는 큰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무뚝뚝하거나 완고한 사람에게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마음에 여유가 없는 사람에게도 NG입니다.
9. 남자의 말을 무시하지 않는다.
남자들은 자랑처럼 뭔가를 말할 때가 누구나 있습니다. 무용담이나 군대이야기 등 여성이 관심이 없어하는 이야기를 자랑삼아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때 무시를 하면 안 됩니다. 오히려 본심을 숨기고 진지하게 들어주고 오버액션으로 상대의 자랑 포인트를 추켜세워주는 것이 큰 점수를 딸 수 있습니다.
평소에 친해지고 싶었던 남성이 있거나 자존심이 강해서 가드가 높은 남성에게 접근할 때 이런 방법을 써보면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남성의 자존심을 짓밟지 않는 여성은 남성에게 버림받기 힘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