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바꿔야 할 땐 과감히 바꿔야 할 것들

fiction-google 2023. 12. 15. 00:37
반응형

 

요번에는 우리가 과감히 바꿔야 좋은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화를 두려워해서는 인생이 바뀌지 않는 것 같습니다. 

 

 

1. 불건전한 생활 패턴

스스로가 불건전한 생활스타일을 계속하고 있다고 느낀다면 그렇게 느낀 것 만이라도 당장 그만두는 것이 현명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무언가가 시간이 지나 바뀌기를 바라는 것 보다 직접 힘을 가해 변화를 주는 것이 훨씬 빠른 방법입니다.



2. 마음에 안드는 직장

직장에 대한 작은 불만이나 바꿨으면 하는 점들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도를 넘어 돈 때문에 자신을 희생하고 괴로움을 계속 참고 있는 것이라면 다른 일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토 나올 것 같은 직장을 돈 하나 때문에 참고 다니면 나중에 땅을 치고 후회하게 됩니다. 스스로를 제일로 소중히 여기십시요.



3. 피곤한 인간관계

에너지 소비가 막대하고 자신에게 손해가 가는 인간관계를 하고 있다면 당장 그 자리를 벗어나십시요. 그것만큼 멍청한 일은 없습니다. 연애관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그 사람을 떠나면 언제 또 다른 상대를 만날 수 있을까 걱정이 될 수 있지만 이것은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보다 좋은 인간관계, 자신에게 적합한 상대란 반드시 따로 있기 마련입니다. 조급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4. 지나치게 긴 통근시간

누구에게나 하루에 정해진 시간은 동일합니다. 통근시간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라면 또 모르지만 지루하기만 할 뿐이라면 인생을 갉아 먹고 있는 것입니다. 이럴 경우 직장이 마음에 든다면 집을 바꾸기를 그렇지 않다면 직장을 바꿔보는 것을 심각하게 고려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5. 어지러운 방에서 벗어나자

쓰레기장 같은 방은 많은 에너지 소모를 일으킵니다. 집중도 잘 안되고 건강도 헤칠 수 있습니다. 전혀 아무런 생각이 없는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만약 자신이 생각해도 좀 지나치다 싶다면 과감히 정리할 시간을 만들도록 하세요. 또는 도움을 줄 사람을 찾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작은 변화가 전체를 잘 굴러가게 만들기도 하는 법입니다.

 

6. 필요 없는 물건들

물건을 잘 버리는 사람과 못 버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중 물건을 너무 심하게 쌓아 놓기만 하는 타입은 그 물건으로 인해 무의식 중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10년동안 사용하지 않았다면 과감히 버려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7. 부정적 사고

부정적인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파하려는 상대를 내 정신까지 우울하게 만들면서 애써 상대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상대를 부정해 버릴 필요는 없지만 가능한 그들은 알아서 하도록 내버려두는 것이 제일입니다. 부정적 사고를 지닌 사람들 중에는 호의를 적의로 바꾸는 재주가 있는 사람들도 존재합니다.



8. 인생에 대한 불만

‘내가 왜 이런 인생을 살고 있는 것인가’하고 불만을 느낀다면 스스로를 많이 개조할 필요가 있습니다. 적절한 레벨의 자신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역시나 자신이 이런 위치 정도가 아니라고 느낀다면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아무리 대단한 예술품도 공인된 옥션에 출품하지 않으면 아무도 값을 후하게 매겨주지 않는 법입니다.



9. 돈 문제

돈 문제로 고민하는 경우가 세상의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사실 돈 문제만큼 확실한 해결책이 존재하는 경우도 드뭅니다. 이것으로 스스로를 책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문제가 생기는 것은 항상 욕심이나 기대 때문입니다. 만약 새로 태어난다면 처음에는 아무것도 손에 쥔 것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10. 즐거움 없는 매일

매일 지루했다는 생각이 들고 즐거움을 좀처럼 느끼지 못한다면 뭔가 한가지라도 억지로라도 재미있었다로 바꿔보도록 하세요. 재미가 있던 없던 상관없습니다. 자신이 정한 상황에서 입버릇처럼 재미있었다, 즐거웠다라고 말해보세요.



때론 이런 사소한 것들이 인생의 방향을 바꿔놓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