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미 돌아가신 분들이 나의 꿈에 나타나는 의미는 무엇일까?

fiction-google 2023. 11. 29. 00:21
반응형

 

 이미 세상을 떠난 분들이 꿈속에 나타날 때에는 그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이 남아 있음을 의미함과 동시에 ‘왜 나타난 거지? 무슨 할 말이라도 있었나?’하고 신경이 쓰이게 되곤 합니다. 그런데 이 돌아가신 분들이 꿈에 나타난다는 것은 그 꿈의 종류에 따라서 좋은 꿈과 나쁜 꿈의 의미로 나뉘게 됩니다. 꿈 속의 메시지를 잘 읽고 이해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러면 돌아가신 분들이 나타나는 꿈에는 과연 어떤 의미가 숨어있는 것일까요? 요번에는 그에 관한 몇 가지 상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미 세상을 떠난 사람과 대화를 했다.

대게 좋은 쪽으로 작용하며 격려의 의미를 지닌 길몽입니다.

꿈 속에서 살아생전과 같이 밝은 표정으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는 경우는 앞으로의 운이 상승할 것을 암시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무언가 국면이 새롭게 바뀜을 의미하고, 현재 품고있는 문제들이 해결될 조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당신이 실의에 빠져 있을 때나, 떠난 사람을 항시 머릿속에서 떨쳐 버리지 못할 경우는 떠난 사람들이 당신을 격려하거나 힘을 주기 위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말로 표현하지 않더라도 ‘괜찮아’, ‘이제 딛고 일어나야지’하고 감정이 전달되는 경우는 있는 그대로의 감정을 받아들여도 좋을 것 입니다.

 

2. 돌아가신 부모님이 꿈에 나타난다.

부모님에 대한 후회의 감정이 표출되고 있는 것입니다.

돌아가신 부모님이 꿈 속에 나타나는 경우는 보모님께 ‘불효를 한 것은 아닐까?’, ‘좀 더 효도를 할 수 있었을 텐데’하는 후회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부모님께 후회의 감정이 있는 것이라면 건강하게 살고 있는 하루하루에 감사하며 행복하게 살면 되며, 때론 부모님의 사진을 보며 감사의 말을 전하거나 제사를 정성껏 지네는 등 돌아가신 부모님을 공양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해서 차츰 당신의 무거웠던 감정이 가벼워지고 풀리게 될 것입니다.

 

3. 죽은 사람에게 유혹당하다.

병에 걸리거나 다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죽은 사람이 ‘같이 저기 좀 가자’하고 유혹을 하거나, 같이 강을 건너자고 하는 등 죽음을 연상하게 하는 꿈은 매우 불길한 꿈입니다. 이것은 꿈을 꾼 사람의 영기가 쇠약해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징조입니다. 생명에너지가 약해짐은 몸 상태가 나빠지기 쉽고, 평소에는 안하던 부주의로 인한 사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이처럼 죽은 사람이 꿈 속에 나타나는 것은, 그 사람이 무언가 경고를 해주러 온다고 받아들이고 세심히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겠습니다. 또한 몸이 자주 아픈 사람들은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고 정확히 인지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4. 죽은 사람이 화를 낸다.

생활 태도나 공양을 하는 방법을 고치라는 것입니다.

이 경우는 죽은 사람이 무엇에 대해서 화를 내는 것인지 알아내는 것이 포인트가 됩니다. 만약 화를 내는 대상이 당신의 평소 생활태도나 패턴이라는 생각이 들면 ‘고쳐!’라고 하는 경고입니다. 이 충고에 따라 개선하려는 노력을 보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만약 같은 사람이 계속해서 베갯머리에 서있다면, 한번 묘지나 모셔둔 곳을 찾아가 관리를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날 좀 챙겨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살아생전 싫어하던 것들이 주위에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5. 생전 만난적도 없는 친척이 꿈에 나타난다.

당신 이외의 친척들에게 할 말이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사진에서 본 적이 있는 듯 하기도 한데, 실제로는 만난적이 전혀 없는 친척이 꿈속에 나타났을 경우는 실제로 하고 싶은 말이 있는 사람에게 가지 못하고, 현재 가장 자신의 뜻을 전하기 쉬운 상대에게 나타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만약 만난적도 없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꿈 속에 나타났을 때는 어쩌면 당신의 아버지, 어머니에게 무언가 전하고 싶은 말이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돌아가신 분들이 꿈 속에 나올 때는 그 꿈속에 나왔던 사람과 관계가 깊었던 사람들과 한번 이야기를 나눠보면 좋을 수 있습니다.

 

6. 죽은 사람이 웃고 있다.

건강운이 상승하고 목표가 달성된다는 길몽입니다.

죽은 사람이 웃고있는 경우는 좋은 꿈이라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건강면에서는 심신이 차츰 안정되고 좋아진다, 또한 현재 무언가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고 있는 사람은 그 목표에 착실히 다가가고 있음을 나타내며 한편에서 응원을 보낸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겠습니다. 지금처럼 계속해서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이미 세상을 떠난 사람들의 꿈을 꾼 후에는 자신의 감각을 믿도록 하세요.

 

여기서 예를 든 몇 가지 것들 이외에도 돌아가신 분들이 꿈에 나오는 내용에 따라서 그 안에 내포된 메시지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을 것입니다. 만약 꿈에 나온 사람이 무엇을 전하고 싶었는지 잘 모르겠을 때에는, 잠에서 깻을 때 그 꿈을 생각하며 ‘어떤 감정으로 왔을까?’를 직감적으로 판단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